더 셀프 랩과 함께하는 Show me '프로이트의 시선'
더 셀프 랩과 함께하는 Show me '프로이트의 시선'
  • 임창교 기자
  • 승인 2019.01.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무대에서 애쓴 나를 위한 통찰 시간의 강연

【환경교육뉴스】 한 시대를 지배했던 무의식의 철학자 프로이트를 알고 있는가? 이것에 대한 궁금증을 더셀프랩이 주최하는 강연문화콘서트에서 해결한다.

오는 23일 오후7시 건국대입구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젤코바에서 ‘삶의 무대에서 애쓴 나를 위한 통찰의 시간’으로 흥미로운 프로이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는 더 샐프 랩(the self lab.)에서 주최하고 EDUJ(에듀제이)와 인성교육진흥원 후원으로 강연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프로이트 강연콘서트는 △프로이트 삶 "심리학자라고 불리 우길 거부했던 심리학의 거장" △프로이트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나 "심리성적 발달과 성격" △프로이트가 전하는 메시지 "행복한 나를 찾아서" 3섹션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강연자인 주정호 교수(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는 "그동안 일반인들이 어렵게만 여겼던 정신분석학자 프로이트가 어떻게 하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 문화콘서트 형식으로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관객과 진행자가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자유롭게 대화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둘 것이며 프로이트와 함께 즐기는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획과 진행에는 더 셀프 랩의 공동대표이인 EDUJ(에듀제이) 설진선 대표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