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밸리 스키하우스서 건전게임 문화 확산 캠페인
강원랜드, 밸리 스키하우스서 건전게임 문화 확산 캠페인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9.01.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미니게임을 즐기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 © News1 박하림 기자


(정선=뉴스1) 박하림 기자 =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는 동계성수기를 맞이해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스키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2018/19년 건전게임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홍보하고 예방법을 안내해 건전게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만보기 게임, 컬링, 벨크로 야구 등의 미니게임을 통해 고객들이 ‘건전게임, 책임도박’ 등의 구호를 외치며 자연스럽게 중독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 도박중독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인터넷, 스마트폰과 같은 행위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건강한 생활습관과 자기절제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계기도 됐다.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 관계자는 “건전게임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들의 카지노에 대한 인식 전환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건전한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는 지난 12월과 이달 4일에도 두 차례에 걸쳐 마운틴 스키하우스와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건전게임 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총 900여명의 고객들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