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환경일자리 박람회 통해 일자리 연결 추진
부산 환경일자리 박람회 통해 일자리 연결 추진
  • 임창교 기자
  • 승인 2019.10.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일자리 창출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환경교육뉴스=임창교 기자】 환경일자리 박람회가 영남권 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케이비굿잡 부산잡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17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환경부는 영남 지역의 환경분야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연결을 추진하고 환경분야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환경기업 현장 채용 및 환경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등을 마련했다.

 환경분야 구인기업으로는 그린켐텍, 디에이치테크, 썬텍엔지니어링, 웅진코웨이 등 총 13개사가 참가하고, 환경분야 공공기관으로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등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케이비굿잡 부산잡 페스티벌’에서는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관, 인공지능 취업준비관, 취업상담관, 친환경 에코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가상현실 면접, 채용설명회, 환경 전문인력 양성과정 소개, 새활용 기업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체험 활동이 선보인다. 행사 현장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서 면접을 하고 성공 취업을 위한 지원방법 등을 상담한다.

한편, 환경부는 11월 중에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 원주캠퍼스에서 강원권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일자리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환경경제정책관은 “지난 9월 3일 일자리위원회에 상정한 환경분야 일자리 창출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환경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라며 “환경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환경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누리집에서는 환경일자리 박람회 운영 계획, 환경분야 기업 구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용면접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