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등 사회적 환경기업 지원
환경교육 등 사회적 환경기업 지원
  • 김대의 기자
  • 승인 2020.01.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기술 개발, 환경제품 마케팅 등 3개분야
지난 10월 2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에서 환경산업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환경교육뉴스 DB / 임창교 기자)
지난 10월 2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에서 환경산업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환경교육뉴스 DB / 임창교 기자)

[환경교육뉴스=김대의 기자] 경기도가 ‘2020년 사회적경제 환경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 기업을 오는 1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도내 사회적 경제 환경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지원대상은 도내에 주 사무소가 있으며 환경보전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예비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사회적경제 환경기업이다.

지원 사업 분야는 환경교육, 환경기술 개발, 환경제품 마케팅 등 3개 분야이며, 보조금 횡령·유용 등 중대한 위반사례가 있거나 영업활동과 관련한 법령 위반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이며, 12월에는 성과평가회 및 정산이 진행된다. 또한 사업비는 기업 당 12백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자부담은 1회차에 10% 이상, 2회차에 20% 이상, 3회차 이상에 30% 이상이고 최대 5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 기업 선정은 서류검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2월 중 ‘경기도 환경보전기금 운용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 신청금액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결정한다. 공개모집 신청은 경기도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박종일 도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 환경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라며 “역량을 갖춘 사회적 경제 환경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